주요 사업 안내

본문 바로가기


주요 사업 안내

개인상담·부모상담·집단상담

- 개인상담·부모상담 :
   학교에서 또는 가정에서 어려움에 처해있는 청소년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상담을 실시하여 어려움을 해결합니다.
   (왕따, 학교폭력, 성폭력, 성적, 학교생활 등).

- 집단상담 :
   또래의 역할을 가장 민감하게 받아들이는 청소년들이 집단 속에서 자신의 모습을 확인하고 문제해결 및 행동양식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심리검사

- 성격(유형)검사, 진로 및 학습검사 및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심리검사를 통해 자신에 대한 객관적인 이해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교육사업

- 솔리언또래상담지도자과정, 분노조절·갈등관리상담사, 미술심리치료사, 심리상담사 등의 다양한 교육을 통해 지역사회 인적자원을 활용하여 청소년의 성장발달 및 건전육성에 기여, 전문상담활동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위기청소년 통합지원사업

- 학교 밖 청소년, 취약가정 등 위기청소년들에게 경제적, 신체적, 정서적으로 의료, 법률자문, 취업, 자립, 자활 등을 지원한다.

- 학업중단 청소년 및 대인관계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 가출청소년, 운둔형 외톨이, 장애인, 자살시도 청소년 등 위기개입 대응 강화를 위한 즉시적으로 지원하여 청소년을 보호한다.

아웃리치 및 캠페인

- 가출·비행에 노출될 위기청소년들을 직접 찾아내어 위기로부터 구출하며, 필요로 하는 지역사회 내의 서비스를 연결하고 상담, 의료 등의 긴급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을 보호합니다.

청소년체험프로그램

- 직업체험을 통해 자기탐색 및 이해를 돕고 직접적 동기를 유발한다.

- 문화체험을 통한 심리적지지 및 관계형성, 갈등해결을 도모한다.

Help Call 청소년전화 1388

- 언제 어느 곳에서든지 도움을 필요로 하는 청소년 및 청소년 보호자라면 누구나 전화상담(청소년 전화 1388)을 통해 다급한 위기 해결에서부터 심리상담, 정보제공까지 종합적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청소년안전망 소개

- 청소년안전망은 지역사회 내에서 활용 가능한 모든 자원을 연계해서 위기의 청소년을 효과적으로 돕기 위한 위기청소년 지원네트워크입니다. 위기 청소년들에게 사회적인 안정망을 만들어 주어 사회적응적 발달을 돕기 위한 국가적 시스템입니다. 전국의 상담복지센터가 허브(hub) 역할을 담당하며, 사례 발굴 후 사례 판정위원회에서 평가한 뒤 필요한 각종 서비스 제공기관에 연계하는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청소년안전망은 위기 청소년에게 필요한 서비스를 통합적, 즉각적으로 제공하며 이용이 쉽도록 지역적 편리성을 도모하고, 지속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서비스 종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