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알림마당
센터소식

19.10.24. 대전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대회 개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9-10-25 09:55 | 조회 1,778 | 댓글 0

본문

23일 MG주민평생교육문화센터서 학교폭력 예방 역할심리극 등 진행

[충남일보 이지수 기자] 대전시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김민숙)에서는 지난 23일 MG주민평생교육문화센터에서 서구지역 솔리언또래상담자 25명을 포함한 멘토, 심리상담전문가 등 40여명과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솔리언또래상담자 연합대회’를 진행했다.

솔리언또래상담자는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청소년들이 일정한 훈련을 받은 후 다른 또래들의 고민이나 문제 해결을 위해 조력하고 친구들과 함께 성장·발달할 수 있도록 학교영역에서 지지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는 청소년들이다.

이날 진행된 연합대회는 서구 관내 각 학교별 솔리언또래상담자를 추천받아 또래상담자들의 활동을 공유하며 놀이집단,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역할심리극 등의 시간을 가졌다.

대회에 참가한 한 청소년은 “솔리언또래상담자 활동을 하면서 어려웠던 점을 다른 친구들과 나눌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민숙 센터장은 “청소년들이 고민이 있을 때 가장 많이 이야기를 나누는 대상이 또래친구인 만큼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많은 역량을 가진 솔리언또래상담자들의 열정을 보니 뿌듯하고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건강한 학교문화를 조성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