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HOME   >  청소년광장  >  보도자료

보도자료

2018.07.31. 10대 청소년들의 자기 반성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8-08-01 09:38 | 조회 142 | 댓글 0

본문

충청매일 링크 : http://www.ccdn.co.kr/news/articleView.html?idxno=531861#09SX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캠프 진행

 

대전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유성유스호스텔에서 ‘어쩌다 10대’라는 제목의 캠프를 개최했다.

행사는 자기성장을 위해 신청한 청소년 21명(중학생 5명, 고등학생 16명)을 포함한 멘토,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직원 등 35여명이 참여했고, 미술치료, 자기성장프로그램, 비행예방교육, 레크리에이션, 모의 법정체험 등 청소년들의 눈높이에 맞춘 특성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부경찰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솔로몬 로파크가 협력해 청소년들이 알고 있던 범죄에 대한 잘못된 정보, 인식을 바로 잡고 최근 일어나는 청소년 문제에 대해 함께 이야기 나누는 시간 가질 수 있었다.

교육에 참가한 청소년은 “자신이 모르고 했던 행동이 잘못된 것이었구나를 느꼈고, 반성을 하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민숙 센터장은 “10대를 처음 경험하는 청소년들에게 위로가 되는 시간, 건강한 정보를 제공하는 시간을 만들고 주고 싶었다”고 말했다.

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들의 개인상담(대인관계, 진로, 학업 등), 심리검사, 집단상담, 학부모상담 등 청소년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청소년들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김경태 기자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배너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