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자료실 > 기타

본문 바로가기


상담 자료실 > 기타

알림마당
공지사항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 속 습관부터 음식까지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09-25 15:06 | 조회 1,198 | 댓글 0

본문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 속 습관부터 음식까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건강, 면역력이 답이다!’ 

사스와 조류독감에 이어 메르스와 같은 감염성 질병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더욱 높아졌는데요. 이러한 유행성 질병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면연력을 높이는 방법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필요가 있습니다. 오늘은 생활 속 습관부터 식재료, 그리고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까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게요.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 바꾸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평소 생활 습관을 바꾸어야하는데요. 주로 건강한 생활을 유지하기 위한 생활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 중 대표적인 것 몇 가지만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1 체온유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평균적인 사람의 체온은 36.5이지만 36˚~37˚ 까지는 정상적인 범위 내에서 사람의 체온이라고 합니다. 보통 사람의 체온은 면역력을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요. 체온이 1도 하락하면 면역력이 무려 37%나 하락한다고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적정체온을 유지해주는 것이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이 될 수 있는데요. 우선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덥다고 해서 실내온도를 낮게 유지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2 규칙적인 식습관, 수면습관, 운동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규칙적인 식습관은 물론 수면습관 그리고 운동을 하는 것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 하나인데요. 햇볕을 쬐면서 하는 적당한 유산소 운동은 질병억제에 도움을 준다는 비타민 D를 생성해 낼 뿐만 아니라 미토콘드리아를 활성화 시켜 피부, 심폐 기능 등 각종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규칙적인 식습관을 통해 몸에 필요한 영양분을 충분히 섭취해주고 황금시간대인 저녁10시부터 새벽 2시까지의 시간을 포함해 적절한 수면시간을 유지하는 것도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3 스트레스 조절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면역력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 중 하나는 스트레스인데요. 특히 메르스와 같이 정신적으로 고통이나 공포를 줄 수 있는 사건이 발생하면 많은 사람들이 이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스트레스는 면역력을 저하시키는 요인임으로 너무 두려워 하거나 스트레스를 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일상생활 혹은 직장생활에서 올 수 있는 스트레스를 최소화하고 적절하게 해소함으로써 신체건강은 물론 정신건강까지 신경써야 합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생활습관.4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기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중 대표적인 한 가지는 바로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것인데요. 특히 장소가 바뀔 때마다 손을 청결히 씻고 사람들이 많은 곳을 방문할 때는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개인위생에 각별히 신경 쓰는 것이 좋습니다. 


아침에 일어났을 때 제일 먼저 양치를 해주거나 가글을 해주는 것이 좋은데요. 밤 사이 입속으로 모여든 세균을 가장 빠르게 배출 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식재료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면역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특히 우리나라 음식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를 자주 이용해서 음식을 만드는데요. 김치와 같은 음식이 대표적으로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이 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생활습관부터 음식까지

면역력을 높이는 식재료

마늘 -  면역력을 높이는 성분인 알리신이 함유되어 있으며 미국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건강식품 중 하나입니다.

 

생강 - 진저롤, 쇼가올 같은 성분이 있어 혈액순환은 물론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식초 - 최근 식초 백혈구를 형성하는데 도움을 주어 림프구의 양을 증가시켜 면역력을 높여준다는 효능이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양파 - 양파는 위궤양에 효과적이며 비타민 C의 흡수를 도와 면역체계를 높여준다고 하니 양파와 비타민C를 함께 복용한다면 면역력을 높이는데 더욱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된장 - 된장, 청국장과 같은 발효음식은 식초와 마찬가지로 백혈구의 양이 늘어나도록 도움을 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지키는데 도움을 많이 줍니다. 


홍삼 - 홍삼에는 면역력을 높이는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면역력을 높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www.samsamstory.com/2389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