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자료실 > 가정문제

본문 바로가기


상담 자료실 > 가정문제

알림마당
공지사항

게임중독 치료방법 - 뉴로피드백을 통한 치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10-10 16:04 | 조회 1,122 | 댓글 0

본문

(1) 정상적인 각성상태로 만들어준다 :
게임을 할 때는 지나치게 예민해지고(과각성상태), 게임을 하지 않고 있으면 다소 멍한 상태(저 각성 상태)가 유발된다. 이런 경우 뇌기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 학습활동을 제대로 할 수 없게 된다. 뉴로피드백은 배타훈련을 통해서 뇌의 상태를 정상적인 각성상태로 만들어주기 때문에 제대로 집중을 할 수 있고, 학습활동을 정상적으로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2) 게임에 대한 갈망을 줄여준다 :
게임을 반복적으로 하다 보면 중독을 유발하고, 이런 중독행위 들은 뇌의 깊은 곳으로 저장이 되서 사용시간이 줄어들거나 중단을 하게 되면 지속적인 갈망을 일으키게 된다. 뉴로피드백은 알파-쎄타 훈련을 통해서 이러한 갈망을 현저하게 줄여주기 때문에 게임을 줄이거나 중단하기가 훨씬 용이해진다.

(3) 집중력을 향상시켜 준다. :
뉴로피드백은 집중력을 증가시켜주므로 중독 된 학생들이 게임 이외의 활동을 통해서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게 도와준다. 뉴로피드백이 집중력을 증가시켜준다는 것은 미국 등 외국에서는 수백 편의 논문을 통해서 입증된 바 있다.

(4) 기존의 정신적인 문제점을 확인한 후 치료한다. :
게임중독은 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우울장애, 충동조절장애와 매우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이러한 문제가 있지 않은지 잘 살펴보고, 만약에 발견된다면 단순히 게임시간을 제한하는 처방보다는 근본적인 치료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이때는 전문가에게서 상담치료를 받아야 하며, 필요하면 일시적으로 집중력 강화제, 항우울제, 기분 조절제 등 약물치료를 받을 수도 있다.

출처 : 김봉수 학습클리닉 (http://sooclinic.net)

http://adhdclinic.co.kr/02/sub2_6_1_d.htm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