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자료실 > 진로

본문 바로가기


상담 자료실 > 진로

알림마당
공지사항

예쁘게 보여지는 차밍교실 - Part.2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8-02-21 14:39 | 조회 842 | 댓글 0

본문

1)걸음걸이( step by step, 여자 )
①기본자세로 평지에 선다.
②다리와 발의 position은 In을 하고 앞으로 한발 내딛을 때 발끝을 point하고 엄지 발가락과 무릎이 수직으로 발끝부터 바닥에 살짝 닿도록 놓고 천천히 뒤꿈치가 순서대로 닿도록 한다.
③오른발이 먼저 출발한다고 가정하고 앞발이 발끝에서 뒤꿈치가 바닥에 닿을 때 왼발에 있던 몸의 중심을 오른발로 옮긴다.
④정확한 상체 자세
⑤걸음을 걸을 때에는 무릎과 무릎이 반드시 스쳐서 걷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 말은 걸음을 걸을 때 양발이 한 라인에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⑥진행하는데 있어 정확하게 천천히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때에 양팔은
양옆에 자연스럽게 내려놓는다.

2) 워킹-팔 연습
①처음자세는 두 팔을 바지 봉제선 옆에 가지런히 놓아야 한다.
②차렷자세에서 자연스럽게 팔을 놓아 약간의 긴장만을 유도하면 된다.
③이때에도 어깨가 위로 올라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어깨가 자꾸 올라갈 때에는 양팔을 앞에서 뒤로 크게 돌려놓는 동작연습과 병행하면 효과적이다.
④팔꿈치는 뒤쪽을 향하고 있어야하며 손바닥은 바지 옆선을 향하고 있어야 한다.
⑤손은 손목에서부터 물방울을 떨어뜨린다고 가정할 때 반원의 원만한 곡선을
이루어 손끝까지 흘러내리게 하는 느낌으로 펴서 양쪽 엄지손가락이 정확하게 정면을 향하고 있도록 한다.
⑥위킹을 할 때 양팔을 자연스럽게 앞뒤로 움직이며 엄지손가락이 허벅지의
옆선을 스치며 걷도록 한다.
⑦팔은 앞뒤로 15도에서 20도로 움직이는 것이 적당하며 너무 크게 움직이거나
또는 너무 소극적으로 움직이지 말고 자연스럽고 우아하게 걸음의 리듬에
속도를 맞추어 걷는다.

T.P.O 따른 올바른 자세

1) 전화사용
①전화를 사용하는 기본태도
먼저 이야기를 할 내용을 간단히 정리한 후 상대방의 말을 메모할 준비와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다시 한번 확인하다. 간단히 정리된 내용을 가지고 빠뜨리는 일 없이 정확하게 전달을 하도록 한다.
②전화받는 태도
전화는 벨이 울리자마자 받는 것이 예의이므로 세 번 이상의 벨 소리 이후 받을 때에는 '늦어서 죄송합니다.'하고 말하는 것이 상대방에 대한 예의이다.
전달할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메모 준비를 한 다음 용건을 듣는다. 용건이 끝나면 복창하여 확인하고 마무리 인사를 한 다음, 상대방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것을 확인 한 후 조용히 수화기를 놓는다.
③전화거는 태도
전화를 걸기 전에 미리 상대방의 성명, 소속, 전화번호를 확인한다. 통화할 내용은 간단하고 명료하게 요약을 하며 전화걸기 전에 용건을 정리해서 메모를 해두면 좋다. 전화를 걸고 상대방이 나오면 자신의 신분을 먼저 밝힌 다음 정중하게 찾는이를 부탁하고 상대가 나오면 다시 한번 자신의 신분을 밝힌다. 이 때 찾는 사람이 없을 경우 전화를 건 사람의 이름, 소속, 전화번호와 전화를 건 용건을 남긴다. 용건이 끝나면 통화내용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확인 한 후 마무리 인사를 하고 일반적으로 업무전화는 건쪽이 먼저 끊는다. 단, 상대방이 윗사람일 경우에는 상대방이 끊는 것을 확인한 후 수화기를 내려 놓는 것이 예의이다.

2) 식탁에서의 자세
①소파에 앉듯이 등을 기대면서 앉지 않는다.
②다리를 꼬고 앉거나 허리를 앞으로 구부리고 앉지 않는다.
③식사 중에는 왼쪽 팔꿈치를 테이블 위에 올려 놓지 않는다.
④대화 중의 제스처는 어깨위로 크게 하지 않는다.
⑤식탁과는 주먹 하나반 정도의 간격을 유지한다.

3) 해외에서의 국가 이미지 실추 사례
①줄안서기, 고성방가, 함부로 쓰레기 버리기, 무임승차 등 공중도덕에 위배
②사진촬영 금지구역에서 사진촬영
③금연지역에서의 흡연
④호텔내 취사, 무질서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