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담 자료실 > 학업

본문 바로가기


상담 자료실 > 학업

알림마당
공지사항

집중력 강화를 위한 방법(식습관10계명/명상호흡법/공부하다 피곤해서 누었을 때 하는 방법)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8-02-21 14:35 | 조회 1,367 | 댓글 0

본문

<집중력 강화를 위한 식사습관 10계명>
1. 어떤 일이 있어도 아침은 꼭 먹는다.
2. 비타민 B군은 가능한 한 아침에 섭취한다.
3. 커피·콜라 같은 카페인 음료는 피한다.
4. 튀김·크림·케이크 등 기름기는 피한다.
5. 철분을 충분히 섭취해 빈혈을 방지한다.
6. 과식을 피하고 음식은 짜게 먹지 않는다.
7. 규칙적인 식사와 식사 간격을 유지한다.
8. 적절한 칼슘과 마그네슘을 섭취한다.
9. 질 좋은 단백질류를 충분히 섭취한다.
10. 시험 전에는 초콜릿·사탕·꿀물을 먹는다.

<명상호흡법>
책상에 앉았을 때의 방법
1. 두 손을 깍지 끼고 엄지 손가락을 서로 맞단다.
2. 이런 상태에서 배꼽 아래 5cm 되는 곳에 깍지 낀 양손을 갖다 댄다.
3. 숨을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배가블록하게 나오고 꺼지는 것을 손으로 느낀다.
4. 눈을 감고 뱃속 한가운데에 밝은 빛을 내는 불씨가 있다고 생각한다. 생각을 계속 하면서 코로 숨을 천천히 들이마셨다가 입으로 천천히 내쉰다.
5. 허리를 가능하면 곧추세우는 것이 좋다. 그리고 눈이 코 끝을 바라보는 위치에서 눈을 감는다. 이런 방법을 한 3~4분만 하면 청소년은 마음이 순수하고 기혈이 맑기 때문에 금방 효과를 볼 수 있다. 일주일만 제대로 하면 뱃속이 훈훈해지고 마음에서 일어나는 어지러운 생각이 저절로 사라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잘 되는 사람은 뜨거운 기운이 척추를 타고 올라와 머릿속이 시원하고 상쾌해지는 것을 느끼게 된다. 이는 뇌척수의 순환이 잘 되어 일어나는 현상이다.

<공부하다 피곤해서 누었을 때 하는 방법>
1. 누워서도 팔과 두 다리를 대자로 뻗으면서 두 손 바닥을 하늘로 향하게 한다.
2. 코로 숨을 천천히 들이마시고 내쉬면서 하단전에 밝은 불씨가 있다고 생각한다.
3. 그 밝은 불씨 기운이 점차적으로 팔과 다리를 통해 퍼져 나간다고 생각한다.
4. 퍼져 나간 기운이 다시 아랫배로 모인다고 생각한다. 이 방법은 피로에 지친 근육과 인대를 이완시켜 주며 혈액순환을 잘 도와주는 기공법이다. 또한 공부하면서 생긴 노폐물을 땀과 오줌으로 잘 배설시키게끔 도와주며 마음을 안정시켜주는 방법이다. 매일 5분씩 잠자기 전에 시행하면 다음날 아침 일찍 일어나는 데 도움이 되며 머리가 맑은 상태로 하루를 시작할 수 있다.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