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 상담

본문 바로가기


열린 상담

알림마당
공지사항

[RE]친구가 저 싫어하나요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3-03 10:27 | 조회 1,649 | 댓글 0

본문

안녕하세요. 대전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입니다^^

비공개님이 두 가지 고민을 올려주셨네요.
첫번째는 친구의 번호가 궁금하여 물어봤는데 싫다는 대답에 어떻게 반응해야 할지 모르겠다는 것과,
두번째는 요즘 단답형으로 대답하는 친구때문에 비공개님에게 화가 난 게 아닌지 염려스러운 마음인 것 같아요.

첫번째 고민의 경우, 친구가 어떤 마음으로 싫다고 했는지 한 번 물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 번호를 주기 싫은지 확인해보면 그 친구의 마음을 알 수 있겠죠.
행여 장난으로 한 말인데 비공개님이 당황해서 다시 얘기 못 한 것일지도 모르고요.
또는 진심으로 싫다고 한 거라면 이유를 확인해서 그 친구와 좋은 관계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을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아요.

두번째 고민의 경우, 단답형으로 대답하는 것만으로는 친구가 비공개님에게 화가 났다고 단정짓기는 다소 어려울 것 같아요. 하지만 평소와 다른 모습이라면 이유가 있을 것 같아요.
친구가 다른 문제때문에 마음이 쓰여 비공개님에게 단답형으로 대답하며 비공개님에게 서운하게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이럴 때 혼자서 마음앓이 하지 마시고, 친구와 따로 시간을 내어 진지하게 물어보심이 어떨까요?
비공개님이 느끼는 감정에 대해 '나는 니가 평소와 달리 단답형으로 말하고 예전같지 않아서 혹시 나에게 화가 난건 아닌지, 무슨 일이 있는 건 아닌지 걱정되고 신경이 쓰여.' 라는 식으로 대화를 시도해보세요.
그러면 친구도 비공개님의 마음을 알고 어떤 얘기든 하려고 할 것 같아요.

좋은 친구관계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그 친구의 마음을 헤아려주는 게 필요하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러나 서로 이야기를 하지 않고서는 그 마음을 알 수 없겠죠.
자주 대화하며 상대방의 마음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한다면 비공개님은 분명 좋은 친구가 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 하루 마무리 잘 하시고, 친구와의 관계도 잘 해결되기를 바랄께요^^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청소년 전화 1388로 문의해주세요~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