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관련기사

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관련기사

알림마당
공지사항

[기사] 2020.05.12. 대전에듀힐링센터, 온라인 힐링닥터 콘서트 운영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05-13 11:17 | 조회 846 | 댓글 0

본문

[대전일보 김대욱기자]대전시교육청 에듀힐링센터는 내달부터 11월까지 대전지역 교직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0년 온·오프라인 힐링닥터 콘서트'를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힐링닥터 콘서트는 정신건강의학, 상담·코칭 관련 전문가 초청해 여는 특강이다. 지난 해 2회에 걸쳐 개최해 참석자 477명의 만족도 98.2%를 이끌어 내 올해부터 6회로 확대 운영한다. '아이를 보는 마음의 시력을 높여라!'는 주제로 정신건강의학 전문의 6명을 초청해 청소년 정신건강에 대한 내용으로 진행한다.

 

하지만 코로나19 로 6회 중 1-5회는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운영하며, 마지막 6회차인 11월 '에듀힐링 학술제'로 대전컨벤션센터(DCC)에서 대전미래교육박람회와 연계해 오프라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사진과 프로그램은 6월 이정은 원장(이정은 정신건강의학과)의 '우리 아이들의 마음 보고서'를 시작으로 7월 '소아청소년기 우울증, 알아야 내 아이를 지킬 수 있다' 임우영 건양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8월 '산만하고 충동적인 아이들의 특별한 잠재력' 김현진 충남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9월 '사회성 부족한 우리 아이, 자폐스펙트럼일까요?' 손정우 충북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10월 '몸과 두뇌에서 보내는 이상 신호' 권국주 충남대병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 순으로 진행된다. 대전지역 교직원, 학부모는 누구나 학교로 신청 가능하다. 신청자는 월별로 온라인 강의 URL 주소, 알림 문자를 받게 되며, 안내된 URL 주소에서 3주 동안 원하는 시간·공간에서 자유롭게 온라인 수강을 할 수 있다.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은 "아이들의 특정한 행동 뒤에 감춰진 마음의 상처는 어른들의 관심과 이해에 따라 크기가 달라진다"며, "이번 힐링닥터 콘서트를 통해 어른의 시선이 아닌 청소년의 시선에서 마음의 소리에 귀 기울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 http://www.daejonilbo.com/news/newsitem.asp?pk_no=1422225 )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