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관련기사

본문 바로가기


청소년 관련기사

알림마당
공지사항

[기사] 2017.11.27. 청소년 아이디어 한자리에, 비즈쿨 페스티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7-11-27 15:04 | 조회 1,683 | 댓글 0

본문

[대전투데이 대전=송병배기자]미래의 CEO를 꿈꾸는 학생들의 상상력에서 시작된 아이디어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청소년 비즈쿨’ 축제의 장이 열린다.

대전·충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22일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에서 「2017년 대전·세종·충남 청소년 비즈쿨 제품 전시·판매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판매전에서는 향기나는 손 세정제, 땀이 차지 않는 시계 등 참신한 아이디어 상품들과 학생들이 직접 디자인해서 만든 공예품, 천연비누 등 다양한 제품들을 현장에서 체험해 보고 구매할 수 있다.

청소년 비즈쿨 제품 전시 판매전은 대전·세종·충남 지역 18개 학교 600여명이 참여하는 행사로 전시·판매와 더불어 청소년들을 위한 창업특강과 각종 체험 프로그램 등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창업특강에서는「80만원으로 세계 여행」의 저자인 정상근 대표가 “내 인생에 용기가 되어준 꿈”이란 주제로, 기업가 정신 함양을 위한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참여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에 필요한 신 기술에 대해 이해하고 경험 할 수 있도록, 게임 시뮬레이터, 스마트 향초, 인터넷 시계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해 학생들이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선도 비즈쿨 운영학교인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이수임 선생은 비즈쿨을 운영하지 않는 학교에서도 기업가 정신 및 창업 교육이 이루어 질수 있도록 중소벤처기업청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인섭 청장은 "많은 청소년들이 비즈쿨 활동을 통해 자신감과 도전정신을 갖춘 창의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출처-대전투데이 http://www.daejeontoday.com/news/articleView.html?idxno=475441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