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항상 여러분과 함께합니다.

HOME   >  청소년광장  >  청소년관련기사

청소년 관련기사

[기사] 2017.11.20. 대전충남 청소년영상뉴스 전국대회 영상부문 석권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17-11-20 15:24 | 조회 348 | 댓글 0

본문

▲ 2017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영상부문을 수상한 대전 지족고, 유성여고, 대전여자중학교, 서천 동강중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국제뉴스) 김성하 기자 = 지역 청소년들이 '2017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 영상부분 전체를 석권하는 돌풍을 일으켰다.

 

시청자미디어재단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는 지난 18일 서울시립 청소년미디어센터에서 열린 '대한민국 청소년기자대상' 에서 영상부문 5개 상 모두를 대전충남 학교가 수상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들 5개 수상작은 모두 대전센터의 지원을 받은 작품으로, 이 중 4개 작품은 대전시와 대전센터가 공동 주최한 학교뉴스제작 경진대회를 통해 제작됐고, 나머지 한 작품도 대전센터의 소외지역 방문캠프 미디어교육으로 제작됐다. 

 

이번 대회에서 지족고 김영후 학생은 '고등학생 55%, 18세에게도 선거권을' 을 주제로, 최근 논의되는 투표연령 조정에 대한 청소년의 참정권 의지를 재기발랄한 뉴스로 제작해 호평을 받으며 'YTN플러스 사장상' 을 수상했다.

또 유성여고 차민주 학생은 '갈 곳 잃은 교과서'를 주제로, 학교에서 느낀 선행학습의 문제점을 제기해 '숙명여대 총장상' 을 수상했다.  

대전센터는 지역 학생들이 미디어에 대한 관심을 갖고 미래 저널리스트로 성장하도록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홍미애 대전센터장은 "초중고 학생들이 미디어를 활용해 놀면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며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프로그램, 학교방송반 지원, 경진대회 등을 운영해 성과를 올리고 있다"며 "이를 통해 학생들이 미디어를 통해 단순한 경쟁이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결과가 이날 수상으로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대한민국청소년기자대상은 서울시가 주최하고 여성가족부와 YTN이 후원하는 행사로, 청소년이 제작한 뉴스를 영상 5개 부문과 글 7개 부문으로 시상한다

 

출처-국제뉴스 http://www.gukje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824021

 

 

 

댓글목록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배너
모음